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칭찬합시다

쌍용3동 주민복지팀 손정은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

『 쌍용3동 주민복지팀 손정은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쌍용3동 주민복지팀 손정은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최** 등록일 2024-01-12 조회 338
첨부  
1년 전 우연히 알게 된 OOO은 등본 주소는 타 지역이나 기초수급자인 여동생에게 피해가 갈까봐 전입 처리를 못하고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약 1년전 피검사를 통해 암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경제적 부담 때문에 병원에 갈 엄두를 못 내고 있었고, 타지에 거주하는 전 남편과는 개인 사정상 별거 중이어서 경제적 지원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2023년 11월초 오랜만에 다시 OOO을 보게 되었는데 얼굴에 병색이 완연하고, 지팡이에 의지해서 이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냥 두면 안 될 것 같아 쌍용3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손정은주무관과 함께 그 다음날 OOO을 만났습니다.

얼마 후 다시 만난 OOO은 쌍용3동에 있는 긴급임대주택으로 이사를 앞두고 있었고, 기초수급 신청도 해서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라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동사무소에서 남동생과 연락하여 바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 후 긴급지원을 통해 일시적인 경제적 지원도 받았다고 합니다. 현재는 모든 검사를 마치고 병원에서 치료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맞춤형복지팀 손정은주무관과 주민복지팀 이종미팀장에게 신속하고 다양한 지원을 해 준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더니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칭찬을 해주시니 오히려 감사하다고 합니다. 이런 공무원들이 있어 복지사각지대에 있던 OOO이 꼭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었구나란 생각을 하며 두 분이 진정한 공무원이구나 하는 생각에 감동이 밀려왔다. 쌍용3동 손정은주무관과 1월 인사발령으로 천안시 서북구 주민복지과로 가신 이종미팀장님에게 영광스러운 일들이 가득하기를 빌어봅니다.


글쓴이 쌍용3동복지대상자 손**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