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20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2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1-31 조회 857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소식지 2월호.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입니다.

2면에는 눈 속에 핀 복수초의 사진을 보면서 선물처럼 다가올 봄을 기다려 봅니다

4면에서 5면은 유관순 순국 100주년을 맞는‘아우내 봉화제’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3,000명이 외친 대한독립만세 뜨거운 함성과 햇불이 타올랐던 아우내장터 만세운동의 의미에 대해서 되새기어 보면서 독립열사들의 숭고한 얼에 대하여 다시한번 생각해보는게 어떨까요?
하지만 올해 2.29일 행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아쉽게도 취소되었습니다.

6면에서 7면은 ‘조상들은 입춘에 무얼 했을까’의 정보가 실려있습니다.
다가올 입춘을 맞아 조상들의 입춘을 맞이하는 풍습과 입춘이 등장하는 재미있는 속담들 그리고 입춘에 어떤 음식을 먹었나 라는 뜻깊은 정보를 소개하였습니다.

8면에서 9면은 우리 고장 목천읍의 자랑 효행실도 ‘목주가’의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아버지와 계모를 극진히 섬기고도 사랑받지 못한 딸이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며 지어 부른 노래인 목주가, 현재 그 노래말을 전하지는 않지만. 이를 기리기 위해 만든 공원이 목천읍 독립기념관과 목천 IC를 잇는 사거리 주변에 있습니다.

10면에서 11면은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체험공간인 청다움에 대하여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청소년을 위한 카페, 스터디룸 그리고 진로체험을 할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의 꿈을 키우고 실현할수 있는 공간입니다. 현재 2월에 개소 예정인 4호점을 비롯 다섯곳이 운영중에 있으며, 청소년들에게 1일 1잔의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청소년 여러분은 꼭 한번 들러보는게 어떨까요?

12면에서 13면에는 천안시축구단 김태영 감독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1월 6일 출범식을 갖은 천안시축구단의 김태영 감독을 만나 그 포부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함께 들어보았습니다. 새롭게 새 출발하는 천안시축구단에 대해 많은 격려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14면에서 15면은 어른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응원하는 ‘천안시시니어클럽’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동남구 문화로3 3층에 위치한 천안시시니어클럽은 사회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싶은 어르신들 위한 노인 일자리제공과 그 밖에 활기찬 노후를 위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천안시 거주하는 만 60세이상 건강한 어른신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간단한 신청서 작성 및 상담 후 사업에 참여하면 됩니다.

16면에서 17면은 천안시 출생 및 다자녀 가정 혜택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임신 전엔 풍진 항체검사, 출산후 가정방문서비스, 첫째아부터 출생축하금 등 천안시에서 지원되는 여러 가지 혜택에 대한 정보를 담았으니, 출산을 준비하는 가정에서는 꼭 알아야 하는
정보가 아닐가요.


18면은 청년면접 정장 무료대여서비스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이 사업은 취업준비에 경제적 부담이 커진 청년들을 위한 사업으로 천안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39세 청년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1인당 연 3회/ 이용시 3박 4일이 가능합니다.

19면은 천안시 대표 농산물인 ‘하늘그린오이’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데 전국 생산량1위에 빛나는 하늘그린오이를 성금 다가올 봄에 시원하는 아삭한 맛에 빠져보면 어떨까요?

20면은 수족냉증으로 생각하기 쉬운 레이노 현상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추위나 스트레스 때문에 손끝 색이 변한다면 레이노 현상임을 의심하여야 하며, 곡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보는게 좋습니다.

21면은 생활상식편으로 플라스틱 재활용 쓰레기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22면은 법률상식편으로 억울한 상속을 줄이고 상속인의 최소한의 생계를 보호하는 ‘유류분제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면에서 27면까지는 시민알림터 코너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안내.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지원 안내, 서북구 보건소‘카카오톡채널’ 운영 안내, 노인불소도포·스케일링사업 안내, 무료상담실 통합운영 안내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8면에서 29면은 의회소식으로 제227회 제2차 정례회 운영 결과, 제1기 청소년의회 수료식 등에 대한 소식이 담겨있습니다.

30면에는 이달의 추천도서 코너로 마이클 J 모부신의 ‘마이클 모부신 운과 실력의 성공방정식’, 스콧 리킨스의 ‘파이어족이 온다’, 웬디 스즈키의 ‘체육관으로 간 뇌과학자’, 정소현의 ‘품위 있는 삶’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31면과 32면에서는 천안시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영화 상영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취소되었습니다.

33면은 독자솜씨 코너에는 김월순 독자와 신순금 독자의 아름다운 시가 실려 있습니다.

34면은 실수하기 쉬운 맞춤법에 대한 정보와 천안시 영상미디어 센터에 대한 소개를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