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9년 1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9년 11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9-10-30 조회 744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11월_(사이즈 수정).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1월호입니다.

4면에서 5면은 천안의 대표적인 호국충절 인물 석오 이동녕 선생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동남구 목천읍 동리에서 태어난 석오 이동녕 선생은 1896년 독립협회 가입을 시작으로 언론·교육활동, 청년회 조직 등을 통해 개화민권, 항일구국운동을 전개하면서 이후 조국의 독립과 민권국가 건립에 전생애를 바쳤습니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목천읍에 위치한 석오 이동녕 기념관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5면에서 6면은 새롭게 선보이는 천안 운전면허 학과시험장에 대한 소개 글입니다.
지난 9월 천안시와 도로교통공단이 손을 잡고 ‘천안 운전면허 상설 학과시험장’을 열었습니다. 천안축구센터 1층에 위치한 시험장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당일 접수부터 시험결과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천안 운전면허 상설 학과시험장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8면에서 9면에는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휴식공간, ‘태학산자연휴양림’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에 위치한 태학산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산림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최근 개장한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시설, 넓은 잔디밭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어 천안시민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소풍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심신의 피로를 녹일 수 있는 태학산에서 남은 가을을 즐겨보시기 추천드립니다.

10면에서 11면은 우리마을 이야기 코너로 ‘왕의 기운이 서린 마을 유량동’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고려 태조 때 이곳에 군량을 쌓아 두어 유량골이라 불린 것에서 이름이 유래했다고 합니다. 유량동에는 충남 문화재 자료 제9호인 천안 향교, 보호수로 지정된 수령 500년의 동남구 유량동 탱자나무, 태조산 공원 청소년 수련원 등이 입지하고 있는데요. 왕의 기운이 서려 있는 유량동에는 태조산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천안 출신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추모하기 위한 천안인의 상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11면과 12면에는 도농복합도시 천안농업의 미래에 대한 내용으로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서 희망찬 농업을 위해 펼치는 노력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발맞춰 센터 내 스마트 온실을 신축하고 스마트농업 현장실습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스마트팜 분야 신기술 보급을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천안농업인의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생산과 경영비 절감, 농업인 애로해결을 위해 과학영농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업기계화 촉진과 농가 영농편의를 위한 농업기계임대사업, 농산물가공지원사업장 설치 및 시험가동,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 도시와 농촌의 고른 발전과 차세대 미래 농업 육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14면에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가 실려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한 수험생 여러분의 도전을 천안시가 힘차게 응원합니다!

15면에는 폐암보다 사망률 높은 ‘노인성 폐렴’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노인의 경우 폐렴에 더욱 취약할 수 밖에 없습니다. 초기에는 감기로 오인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노인성 폐렴환자는 발열, 누런 가래, 몸살 이외에도 의식변화,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상 유무로 폐렴의 발병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백신접종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노인은 독감에서 폐렴으로 이어지기 쉽게 때문에 독감과 폐렴구균 백신 모두 접종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16면에는 천안시 축산과 가축방역팀의 가축전염병 철통 방역에 대한 내용이 실려있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국내에서 최초로 발생함에 따라 천안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빈틈없는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천안시 가축방역팀은 최전선에서 평일과 휴일 구분없이 성환읍과 병천면에 2개의 거점소독시설을 운영하고 축산농가 밀집지역에 통제초소를 설치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뿐만아니라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 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는데요. 시민 여러분들도 하천변 및 축산농가 출입을 자제해 주시고, 축산농가는 방역시설을 보완하고 소독을 철저히 해 완벽방역에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18면에는 시정소식 코너로 ‘2018 시민에게 드리는 결산보고서 게시’, ‘2019년 생활 법률 무료 상담소 운영 안내’, ‘2019년 독감 무료 예방접종 안내’, ‘버스정류장 공공와이파이 설치 안내’, ‘2019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천안시 취약계층 무료 안경지원’, ‘2019 하반기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 ‘2019년 11월 1일부터 복부 및 흉부 MRI 검사가 건강보험에 적용됩니다’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4면에는 천안시의회 소식으로 ‘태풍피해 과수농가 일손 돕기’, ‘2019 흥타령춤축제 의정홍보관 운영’, ‘추석명절 맞이 복지시설 위문’ 등에 대한 의회 소식이 담겨있습니다.

26면에는 이달의 추천도서 코너로 올리버 색스의 ‘모든 것은 그 자리에’, ‘윤성희의 ’상냥한 사람‘, 윤이형의 ’작은마음 동호회‘, 윌바 외스트뷔 외 ’해마를 찾아서‘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27면과 28면에서는 천안시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영화 상영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9면은 문화행사 코너로 문화가 있는 날 장일범의 해설이 있는 11시 콘서트, 천안시립합창단 제79회 정기공연, 천안시충남국악관현악단 제79회 정기공연, 11월 도솔아카데미 등 가을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다채로운 공연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30면에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아 천안의 대표 명품 농특산물 브랜드, 천안시 ’하늘그린‘ 홍보 포스터가 실려있습니다. 천안의 대표 농특산물은 배, 포도, 호두, 멜론, 오이, 표고버섯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하늘그린 농특산물!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31면은 종합민원실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자에 대한 소개 글입니다. 천안시청 1층 민원실에는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국적별 통역 자원봉사자를 배치해 통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2면은 법률상식 코너에서는 ’내용증명의 작성법과 효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내용증명은 육하원칙에 따라 알아보기 쉽게 명료하고 깨끗하게 작성해야하며, 공공의 질서 또는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내용은 쓰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문서의 서두나 끝 부분에는 발송인 및 수취인의 주소, 성명을 반드시 기재하여 누가 누구에게 발송한 문서임을 확실히 나타내야 하는데요. 내용증명은 단지 내용과 발송사실만을 우편관서에서 증명해줄 뿐이고 법적효력은 사법기관의 판단사항이므로 내용증명 발송만으로 법적효력이 인정되는 것은 아니며 본
안소송의 제기에 앞서 의무의 이행을 촉구하거나 증거력을 확보하기 위한 수단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33면에는 독자솜씨 코너로 불무초등학교 2학년 홍지윤 독자와 최유현 독자의 가을이 물씬 느껴지는 아름다운 시가 실려있습니다.

34면은 독자마당 코너로 천안사랑 소식지의 지난 10월호를 읽은 독자분들의 소중한 후기와 도전 천안사랑 퀴즈가 실려있습니다. 태학산자연휴양림이 자리한 태학산은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합니다. 태학산에는 커다란 바위에 새긴 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보물 제407 호로 지정된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12월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11월호였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