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2019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9년 7월호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19-06-28 조회 2198
첨부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홈페이지 섬네일 이미지).jpg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7월_.mp4
"모바일 환경(3G/4G 등)에서 동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읽어주는 천안사랑소식지 7월호입니다.

4면에서 12면에는 민선7기 1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1년간 시정 성과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먼저 사람이 중심인 편안한 도시를 위해 최소한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시민안전보험'을 마련하고 유량동 도시계획도로 개설 공사 착공을 비롯해 2018 교통문화지수 평가 '교통문화개선도시' 선정, 국도21호선 확장사업 '예타 면제' 확정, 천안시-도로교통공단 간 운전면허 학과시험장 설치 협약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모두가 누리는 따뜻한 도시 구축을 위해선 복지문화교육 복합공간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개관을 더불어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천안시 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준공,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한 지역사회 통합돌봄 노인분야 선도사업 선정, 그리고 노인, 장애인, 보훈 복지서비스 확대 추진, 아이 키우기 좋은 천안을 만들기 위한 전국 최다 공동육아나눔터, 어린이집 지원 확대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더불어 잘사는 풍부한 도시를 위해서 천안시는 천안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기 위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천안기능지구 SB플라자 개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풍세면 용정리 일원 제6산업단지 조성, 동남구청사 복합개발 및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천안시와 아산시의 화합과 교류의 상징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개관, 하늘그린 천안배 최초 4,000톤 수출 달성 등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미래를 꿈꾸는 활기찬 도시를 위해서는 70만 천안시민의 염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후보지 1순위 확정을 비롯해 충남 최대 규모 3대 무상교육 본격 시행, 녹지공간 조성으로 도심 속 힐링공간 확대, 충남 유일의 영어특화 도서관인 청수도서관 개관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시민이 주인인 희망찬 도시를 위해선 전국 지자체 공약평가 5년 연속 최우수, 청렴도 기관평가 역대 최고 종합 2등급 달성, 천안시 예산규모 2조 원 시대 본격 돌입 등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천안시는 시정운영 최고의 가치가 '사람' 인만큼 시민 모두가 꿈과 소망을 이루는 살기 좋은 천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3면은 옛이야기 보따리 코너인데요.
아주 오래전 직산고을에 잦은 가뭄과 기근으로 해마다 흉년이 들자 직산 현감은 유명한 도승을 초청하여 그 이유를 물었더니 직산고을을 내려다보고 있는 남산 위의 부엉이 모습을 한 바위가 흉년의 이유라고 답했습니다. 그리고선 남산 아래 큰 연못을 파고 부엉이 바위의 형상이 물에 거꾸로 비춰지게 만들면 새어나가는 직산고을의 재물을 막을 수 있다라고 하여 도승의 말대로 연못을 파고 그 연못을 거꾸로 도 그림자 영 연 못 지 도영지라고 부르게 되었는데. 그 후로 마을 곳간마다 재물이 넘쳐나기 시작했고 백성 모두가 인심 좋게 잘 살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14면에서 15면에는 태학산자연휴양림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에 위치한 태학산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산책로와 등산로, 각종 체육시설과 편의시설, 잔디광장, 유아숲 체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개장한 오토캠핑장에는 노면 12면과 데크21면으로 구성된 야영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주고 싶다면 이번 여름에는 태하산 자연휴양림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6면에는 천안에서 즐기기 좋은 연꽃 여행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천안의 곳곳에는 아름다운 연꽃이 만발하게 되는데요.
보기만 해도 자연스레 힐링이 되는 천호지 연꽃길, 구룡사 백련지, 천안삼거리공원, 천안종합운동장 오룡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최근 천안출신 프로골퍼 함정우 프로의 돌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17면에는 KPGA의 무서운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함정우 프로의 인터뷰가 실려있는데요.
첫 우승의 소감, 골프 꿈나무들을 위한 조언, 천안시민에게 전하는 메세지 등이 담겨있습니다.

20면에는 시민의 문화체육생활을 책임지는 천안시시설관리공단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천안시의 문화체육생활 공간인 천안시종합운동장과 시민들의 힐링을 책임지는 한들문화센터 시설들을 관리하고 유지보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무더운 여름을 맞아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오륜문광장과 도솔광장에서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하는데요. 휴장일은 따로 없으며 만 3세이상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21면은 아동복지시설 현장점검에 대한 내용입니다.
구본영 시장을 비롯해 시청 방문단은 천안지역 아동 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지역아동센터 등 총 75곳을 방문하여 아동 특성에 맞는 양육, 시설 아동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한 시책, 아동 권리 강화 방안 등 다양한 아동복지 현안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청취한 내용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시설 운영 및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이 뒤따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4에서 27면은 천안소식 코너로 시민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먼저 7월 재산세 납부의 달에 관한 정보입니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 6월 1일 기준 소유자가 내는 것으로 올해 납부기한은 7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인데요. 전국금융기관, CD/ATM기 납부, 인터넷 납부, 가상계좌 납부 등으로 납부하면 됩니다.


만65세 혹은 만65세 이상 폐렴구균 미접종자라면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감염병대응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는 7월부터 일봉산 음악분수대가 가동됩니다.
평일은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주말은 오후 1시부터 4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2회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방문 바랍니다.

다음은 주민세 납부에 대한 안내입니다. 사업장 연면적이 330 ㎡초과 시 매년 재산분 신고, 납부 대상인데요. 납부기한은 오는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구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됩니다.

28면은 이달의 추천도서 코너로 막심레오 외의 <그래서 좀 쉬라고 호르몬에서 힘을 살짝 빼준거야>, 정은길 <나에게 더 잘해주고 싶다>, 안드레스 곰베로프의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 장 지글러의 <왜 세계의 가난은 사라지지 않는가>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29면은 도서관 속 문화산책 코너로 천안시 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31면은 문화행사 코너로 콘서트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썸머 재즈 페스타,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일상에서 찾은 업사이클링 행복놀이터>,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in 천안, 문화가 있는 날 131번째 행복 콘서트 <여름방학특집 '이야기 클래식'>, 2019년 삼거리 토요상설 무대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32면에는 청소년들의 푸른 꿈을 위한 든든한 디딤돌,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소개 글입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우리 주변의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개인상담을 비롯해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집단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청소년 안전망'을 가동하여 언제 어디서나 '1388'번만 누르면 상담신청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청소년들의 보이지 않는 상처를 보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언제나 문이 활짝 열려있으니까요. 청소년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상으로 읽어주는 천안사랑 소식지 7월호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홍보기획팀
연락처 :  
041-521-5184
최종수정일 :
2024-04-25 1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