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이전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픈! : 천안시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이전
메뉴 닫기
천안애 살어리랏다

여행리포트

  • facebook
  • kakao
  • print
  • TOP

추천여행기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작성자 이지현
구분
제목 핑크빛으로 물든 천안공원 - 능수버들공원&도솔공원 핑크뮬리

핑크빛으로 물든 천안공원 - 

능수버들공원&도솔공원 핑크뮬리 




-불당동 능수버들공원 




불당동 아파트 단지 한가운데 위치한 능수버들공원엔 어린아이들부터 학생들까지 생태체험을 하러 오기도 하고, 시민들의 운동공간, 휴식공간으로 활용도가 높은 공원입니다. 공원 전체에 심어져 있는 멋스러운 능수버들 나무는 공원의 풍경을 더욱 아름답게 하는데요. 이제 능수버들공원에서는 멋스러운 능수버들 뿐 아니라 핑크뮬리까지 심어져 가을 시민들에게 핑크빛 가득한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천안시는 '정원이 있는 공원' 조성사업을 시범시행한다고 밝힌바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원거리 이동이나 여행이 자유롭지 않은 시기에 다양한 볼거리와 꽃,식물로 가꾼 공원이 시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능수버들공원 초화원에는 핑크뮬리를 심어 사계절 꽃이 있는 공원이 되었는데요. 

도심 한가운데 핑크빛 물결이 가득한 이곳! 정말 명소 입니다. 






멀리가지 않아도 이렇게 화사하고 풍성한 핑크뮬리를 볼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타지에 사는 친구의 sns에 올라오는 핑크뮬리 사진을 보고 부러워 하곤 했는데요. 이제 천안의 도심 속 가까운 공원에서도 핑크뮬리 물결 속에서 아름다운 인생샷을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있다 보니 공원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참 관리가 잘 되어 있고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조성하는데 많은 생각과 노력을 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따로 테이블을 챙기지 않아도 벤치와 테이블이 곳곳에 만들어져 있어 가벼운 주전부리를 먹기도 하고, 커피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일부러 찾아가지 않아도 아주 가까운 도심 속 공원에서 만나는 핑크뮬리! 그것도 아주 넓고 풍성하게 심어놨답니다. 가을바람에 일렁이는 핑크물결을 바라보고 있으면 황홀할 정도입니다.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원에 조성된 핑크뮬리 ! '정원이 있는 공원'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사계절 아름답게 조성된 공원 덕분에 여행의 갈증을 해소 할 수 있었습니다. 





-도솔공원 -너나들이 도솔길



드넓은 잔디밭이 있는 도솔공원에선 각종 행사가 열려 자주 방문 했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방문이 뜸해졌었는데, 이 곳에도 핑크뮬리를 조성해 놓았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이전에 방문 했을 때보다 더욱 예쁘고 깔끔하게 가꿔진 '정원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도솔공원은 규모가 매우 큰 공원입니다. 핑크뮬리는 무궁화정원과 연결되어 있는 '너나들이 도솔길'에 조성되었습니다. 너나들이는 '허물 없는 우리 사이'라는 뜼입니다. 너나들이 도솔길은 누구나 도심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치유받을 수 있도록 조성된 우리 모두의 힐링공간 입니다. 도심 속에서 쉽게 느끼지 못했던 자연을 느끼고 다양한 화초의 아름다운 색채를 눈으로 담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 당시 너나들이 도솔길의 핑크뮬리는 심어진지 얼마 안되어 덜 영근 모습이었는데요. 아마도 내년에는 훨씬 더 풍성하고 아름다운 핑크뮬리가 피어나 더 큰 명소가 될 것입니다. 올 해에는 아기 핑크뮬리를 즐길 수 있겠는데요. 핑크뮬리 밭 안쪽으로 들어가거나 밟고 들어가 사진을 찍는 등의 행위는 절대 금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아름다운 핑크뮬리를 즐기기 위해선 꼭 지켜야 하는 기본 매너겠죠? 






아직 키가 작은 핑크뮬리라고는 해도 넓게 피어난 뮬리는 참 예쁘고 아름답습니다. 너나들이 도솔길이라는 이름에 잘 맞는 예쁘고 아기자기한 산책길 입니다. 모든 핑크뮬리가 영글어 핑크빛으로 물든 모습은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집니다. 핑크뮬리는 추위에 강해 11월 까지도 즐길 수 있는 꽃이니 앞으로도 오랫동안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드넓은 도솔공원 정자 쪽에 위치한 '너나들이 도솔길'의 핑크뮬리도 참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시민들이 멀리 가지 않아도 여행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건 참 고마운 일입니다. 도시에 살지만 자연이 가까이에 있고, 언제든지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할 수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천안! 역시 하늘아래 편안한 도시라는 말이 어울리는 곳입니다. 

건강과 면역력을 위해서도 가벼운 산책정도는 꾸준히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가을풍경이 있는 공원에서 산책도 즐기시고 핑크뮬리와 함께 인생샷도 남겨보시며 일상의 힐링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4-04-24 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