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천안시는 언제나 시민의 소리를
귀기울여 듣겠습니다.

 

민원 1회 방문상담창구 운영

  • 인·허가 민원을 신청하기전에 민원실에 있는 상담창구를 이용하시거나 전화하시면 구비서류, 처리기간 등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TEL 041-521-3309)

민원불편신고센터 운영

  • 민원처리의 불편한점이나 처리부서 및 담당자의 부당한 요구 등을 신고 받고 있습니다.(TEL 1577-3900)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

  • 민원인의 시간, 경제적편의 제공을 위해 무인자동증명발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 처리민원 :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병적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건설기계등록원부, 의료급여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증명서, 공시지가확인원, 토지(임야)대장, 집합건물대지권등록부(10종), 법원등기부등본(시청, 동남구청, 신안동주민센터, 풍세면사무소, 원성2동주민센터, 병천면사무소, 성환읍사무소, 성거읍사무소만 발급가능)
  • 설치장소 : 동남구청민원실, 법원등기소, 신안동주민센터(2대), 풍세면사무소, 원성2동주민세터, 병천면사무소, 동남경찰서 앞, 단국대병원 1층로비, 신방동 홈플러스 2층, 고객센터 앞, 신세계 백화점(4층), 순천향병원 외래진료관 로비, 동천안농협현금인출기 옆, 신방동주민센터, 청룡동주민센터, 시청(불당동), 서북구청, 성환읍사무소, 성거읍사무소, 성정2동주민센터, 백석동 주민센터, 쌍용3동주민센터, 불당동주민센터, 부성1동주민센터, 부성2동주민센터, 롯데마트성정점, 두정도서관, 갤러리아 백화점 8층

시정종합안내원 제도 운영

  • 시청을 방문하시면 해당과의 위치, 신청서 기재요령, 민원의 궁금하신 사항을 알고 싶으셔도 문의할곳이 마땅치 않아 난감하셨죠? 이젠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 시청현관(종합민원실 입구)에 시 담당으로 구성된 시정 안내원이 문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을 적극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조정위원회 재심

  • 민원처리의 완벽을 위해 부시장, 실·국·과장이 민원인 입장에서 다시한번 심의하는 제도입니다.

민원사무편람제작 활용

  • 민원부서에 비치된 민원사무편람을 보시면 사전 인·허가 민원에 대한 처리절차 및 구비서류등을 자세히 알 수있어 몇번씩 방문하는 번거로움과 불편함을 사전예방 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처리 인터넷 공개시스템 운영

  • 민원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공개하여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 공직자가 민원안내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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