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강좌
교육시간 |
수
16:00~18:00
|
||
---|---|---|---|
접수기간 | 2022-03-11 14:40 ~ 2022-04-27 09:29 | ||
교육장소 | 강좌1실 | ||
교육대상 | 초등 1-2학년 | ||
문의전화 | 041-521-3931 | ||
정원 | 12 명 | ||
담당자 | 이봉열 | ||
수업료 | 무료 | ||
재료비 | 3000 | 실습비 | 0 |
교육기관 | 청수도서관 |
강좌소개
교과 관련 그림책을 읽으며 생각을 이끌어내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청 안내
1. 보호자명으로 신청 시 비고란에 수강생의 이름/학교/학년을 빠짐없이 적어주세요.
2. 취소는 반드시 전화(521-3931)로 해 주세요.
3. 신청 전에 취소나 중단 없이 수강할 수 있는지 곰곰이 생각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강 사 명 |
임 경 영 |
교육대상 |
초등 1~2학년 |
||
강의방법 |
강좌1실 |
교육기간 (시간) |
3.30~6.08 매주 수요일 16:00~18:00 |
||
강의목표 |
? 교과서 속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고 독서의 즐거움을 안다. ? 나의 생각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고 토론 및 발표할 수 있다. ? 다양한 감정을 공감하며 감정을 바르게 알고, 표현하는 방법과 소통을 배운다. |
||||
차시 |
날 짜 |
강 의 내 용 |
선정도서 |
||
1차시 |
3.30 |
?1학년 1학기) 이름으로 나를 소개해요! - 이름을 그림 힌트로 소개하고 친구 이름 맞히기 게임 - 나를 표현하는 명패 만들고 자기 소개하기. (함께 읽기) 수수께끼 ㄱㄴㄷ - 자음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전시하기 |
생각하는 ㄱㄴㄷ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논장/ 2005년 04월 |
||
2차시 |
4.06 |
?1학년 2학기) 흉내 내는 말로 표현해요! - 흉내 내는 말에 대해 알아보기(의성어, 의태어) - 괴물 모습을 흉내 내는 말 듣고 상상하여 그린 후 책 읽으며 확인하기 - 나만의 괴물을 그리고 흉내 내는 말을 사용하여 친구에서 소개하기 |
별을 삼킨 괴물 민트래빗 플래닝 글그림/ 민트래빗 2015년 04월 20일 |
||
3차시 |
4.13 |
?2학년 1학기) 다양한 감정을 느껴요! - 처음 학교에 갔던 날의 마음을 이미지 카드를 이용하여 이야기 나누기 - 다양한 감정카드와 나의 경험을 연결 지어 이야기하고 색으로 표현하기 - 함께 읽을 책) 틀려도 괜찮아! (마키타 신지 글/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
아주 무서운 날 탕무니우 글/ 홍연숙 역/ 찰리북 2014년 03월 |
||
4차시 |
4.20 |
?2학년 1학기) 시간의 흐름을 상상해요! - 무엇이 달라지는지 그림 자세히 읽으며 책 읽기 - 각 장면 별로 느껴지는 감정을 느껴보고 말풍선으로 집의 마음 표현하기 - 계절에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생활모습이 담긴 미래의 나의 집 그리기 |
작은 집 이야기 버지니아 리 버튼/ 홍연미 역/시공주니어 1993년 12월 |
||
5차시 |
4.27 |
?2학년 2학기) 인물을 성격을 파악해 생생하게 표현해요! - 동지에 대해 알아보기 - 등장인물의 성격을 파악하여 대사 만들어 연극놀이하기 - 함께 읽기) 연이와 버들도령(백희나 글그림) |
팥죽 할멈과 호랑이 백희나, 박윤규 저 시공주니어 2006년 06월 |
||
6차시 |
5.04 |
?2학년 2학기) 고정관념이 뭐예요? - 기존 그림책과의 다른 점을 비교, 분석하고 성에 대한 고정관념 알아보기 - 공주의 뒷이야기 상상하여 글쓰기 - 신문지로 옷 만들고 패션쇼하기(준비물- 신문, 테이프) |
종이 봉지 공주 로버트 문치 글/ 마이클 마첸코 그림/ 비룡소 1998년 12월 |
||
7차시 |
5.11 |
?3학년 1학기) 실감나게 표현하고 재미있게 토론해요! - 내가 먹어본 과자 이름으로 빙고게임 왕 뽑기 - 좋아하는 과자를 준비하여 소개하고 실감나게 맛 표현하기 - 야생동물에게 피해를 주는 잘못된 행동에 대해 알아보고 대안 토론하기 |
바삭바삭 갈매기 전민걸 글,그림/ 한림출판사 2014년 11월 |
||
8차시 |
5.18 |
?3학년 2학기) 언제나 널 응원해!! - 기억에 남는 장면 이야기 나누고 상황별 인물의 감정 알아보기 - 책을 읽고 기억나는 나의 경험과 감정을 글이나 그림으로 표현하기 - 친구의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롤링 페이퍼 만들어 전달하고 소개하기 |
꼴찌라도 괜찮아 유계영 글/ 김중석 그림/ 휴이넘 2010년 03월 |
||
9차시 |
5.25 |
?4학년 1학기) 내용을 간추려요! - 제목 유추하기를 하고 내가 사고 싶은 것과 그 이유 이야기 나누기 - 만화 다섯 컷으로 시간별 주요 장면 전개하며 내용 간추리기 - 반전 있는 뒷이야기 상상하여 만화 한 장면으로 나타내고 소개하기 |
나무 그늘을 산 총각 권규헌 글/ 김예린 그림/ 봄볕/ 2018년 01월 |
||
10차시 |
6.08 |
?4학년 2학기) 우리의 환경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요! - 기억에 남는 한 장면 골라 이야기 나누기 - 기후 변화에 대한 영상보고 심각성에 대해 의견 나누기 -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사항을 포스터로 만들어 소개하고 작품 감상하기 |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걸 그랬어! 유다정 글/ 이재현 그림/ 미래아이(미래M&B) 2008년 02월 |
||
수강생부담 재료비 및 준비물 |
재료비: 3,000원, 준비물: 필기구, 독서노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