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살고싶은 도시환경

아름다운 경관을 보전하기 위한 천안의 노력! 경관조례 개정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아름다운 경관을 보전하기 위한 천안의 노력! 경관조례 개정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9-04-24 조회 899
첨부 20190424_163245.jpg

천안시가 지역별 특성에 따른 체계적 경관관리를 위해  4월 11일 경관조례를 개정하고 4월 19일 천안시청 누리집과 국가법령정보센터에 공포했습니다.

이번 경관 조례 개정은 경관법 제15조에 의거한 ‘천안시 경관계획 재정비 2025’에 따라 중점경관관리구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각 경관자원에 맞는 경관을 보호하고 도시경관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기존 경관권역·축·거점 중 경관가치가 높은 지역 또는 경관저해가 우려되는 지역의 경관을 더욱 중점적으로 보전, 관리, 형성하기 위해  ‘중점경관관리구역’을 지정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이번 경관조례 개정으로 기존 자연경관형·시가지경관형·역사문화경관형 중점경관관리구역 등 3개 중점경관 관리구역은 10개 지역으로 세분화됐습니다.


자연경관형 중점경관관리구역업성저수지 구역, 천호지 구역, 태조산 구역으로,

경관의 보호 및 조화로운 경관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3층 이상 또는 연면적 1,000㎡이상 신축 건축물은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시가지경관형 중점경관관리구역아라리오 구역, 천안역 구역, 남산 구역, 신방-청수 구역, 불당신도시 구역으로

쾌적하고 보행친화적 경관을 위해 7층 이상 또는 연면적 2,000㎡이상 신축 건축물은 경관심의 대상입니다.


역사문화경관형 중점경관관리구역에는 3층 이상 또는 연면적 1,000㎡이상 신축 건축물의 공사가 심의 대상으로,

천안삼거리공원 구역과 역사성이 깃든 아우내 구역이 포함됩니다.

해당 구역에 건축물을 건축하고자 하는 자는 건축허가를 받기 전에 경관위원회의 심의를 받게 돼 있어 사전에 시청 건축디자인과와 업무협의를 해야합니다.


external_image



 

우리 천안시는 지역별 특성을 살린 체계적 경관관리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함에 따라

신도시와 구도심, 도시와 농촌의 지혜로운 조화와 공존을 모색하고 아름다운 도시 경관형성에 더욱 신경쓰겠습니다!

 

external_image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심용섭
연락처 :  
041-521-5182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