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 주거취약계층 이주 지원 협약 체결
분류 보도
팀명 주택과 등록일 2022-08-12 조회 107
문의처 041-521-5623
첨부
 
- 주거취약계층 발굴하고 정착을 돕기 위해 관내 공인중개사사무소 4개소와 협력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는 12일 천안시 공인중개사사무소 4개소(늘품·부엉이·부자·생생 공인중개사사무소)와 주거취약계층 발굴 및 이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맺은 협약은 협약기관 간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주거취약계층을 발굴하고 공공임대주택 물색 및 임대차계약 등 이주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021년부터 쪽방, 고시원, 여인숙, 반지하, 지하 등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을 상담하고 이주, 정착, 사후관리를 지원하는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접근성이 쉽지 않아 공공임대 입주 자격을 취득하고도 이주하지 못하는 가구 등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희정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장은 “전세임대주택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천안시 주거취약계층 주거이전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4개 공인중개사사무소에 감사드린다”며 “협약기관 간 협력을 통해 천안시 주거취약계층의 이주 지원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