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1호 천안창업펀드 운용사에 ‘JB벤처스’ 선정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1호 천안창업펀드 운용사에 ‘JB벤처스’ 선정
분류 보도
팀명 미래전략과 등록일 2021-07-21 조회 86
문의처 041-521-5593
첨부
 


-유니콘을 꿈꾸는 스타트업에 날개를! 펀드 결성액 70%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

 


천안시는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중점 발굴·육성하기 위해 조성하는 천안창업펀드를 전문적으로 운용할 민간 운용사에 ‘JB벤처스()’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운용사로 선정된 JB벤처스 주식회사(대표 유상훈, 한권희)는 천안지역에 기반을 두고 충남 최초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 운용사로 활동하고 있다.

 

천안창업펀드는 민·관의 자본합작으로 펀드 수익성을 추구하는 한편 천안지역 벤처 생태계 활성화라는 공익적 목적을 추구하는 제3섹터 방식의 펀드이다.

 

결성액의 70%는 유니콘을 꿈꾸는 천안시 스타트업 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투자하게 되며, 운용사는 수익률을 위한 투자에 그치지 않고 선정된 기업에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사후관리(투자+엑셀러레이팅)와 지역성장에 공헌해야 한다.

 

시는 JB벤처스와 천안1천안창업펀드를 결성하면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해 천안의 우수 스타트업 기업을 본격적으로 발굴 및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안에 창업펀드를 결성하고 100억 원 결성액을 목표로 하반기부터 천안지역의 착한투자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그동안 시는 뛰어난 기술과 창업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자금 부족으로 죽음의 계곡(데스밸리)을 극복하기 어려운 스타트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그 첫 번째로 지난해 9월 한국형 실리콘밸리 ‘2020년 스타트업 파크 조성사업선정에 따라 대한민국 제1호 복합형 스타트업 파크를 2025년까지 조성하고 있으며, 미래혁신성장 기틀과 창업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기반으로 이번 천안창업펀드도 창업 활성화를 위한 성장재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찬종 미래전략과장은 천안1호 펀드인 천안창업펀드를 계기로 지속 성장 가능한 천안형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2, 3호 펀드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1-07-08 1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