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체육회, 독립 특수법인으로 출범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체육회, 독립 특수법인으로 출범
분류 보도
팀명 체육진흥과 등록일 2021-06-10 조회 75
문의처 041-521-5753
첨부
 

  - 안정적 재원 지원 근거 마련, 독립성 위상 강화

천안시체육회가 9일 오후 한들문화센터 이벤트홀에서 한남교 체육회장과 박상돈 천안시장, 황천순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체육회 이사, 종목단체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법인 설립 출범식을 열었다.

 

 


 

천안시체육회(회장 한남교)가 민선 체육회 출범 1년여 만에 특수법인으로 새롭게 탄생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천안시체육회는 9일 오후 한들문화센터 이벤트홀에서 한남교 체육회장과 박상돈 천안시장, 황천순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체육회 이사, 종목단체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특수법인 설립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해 간소하면서도 내실있는 행사로 치러졌으며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출범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7년 통합체육회로 다시 출발한 이래 지난해 4월 민선 체육회장 시대를 연 천안시체육회는 지역체육 전담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특수법인 출범으로 새로운 체제를 갖추게 됐다.

 

지방체육회는 민선 체제로 운영하고 있지만 대한체육회 산하의 지회로서 조직운영의 한계 등으로 법인 설립의 필요성이 꾸준히 논의돼 왔으며, 지난해 128일 국민체육진흥법 공포로 체육인들의 오랜 숙원인 법정법인화를 이끌어냈다.

 

천안시체육회는 올 들어 지난 16일 법인설립준비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2차례의 준비위원회 회의를 거쳐 48일 충남체육회로부터 표준 정관을 승인 받았다.

 

이어서 423일 창립총회를 개최해 정관과 임원 선임, 재산 출연, 주사무소 설치 등 4건의 안건을 의결했으며 525일 천안시의 법인 인가를 받아 68일 법인 설립 등기를 완료했다.

 

법정법인화를 통해 특수법인으로 탄생한 천안시체육회는 체육의 독립성과 자율성을 확립하는 전기를 맞았으며, 법적지위 강화와 조직운영 안정성 향상은 물론 안정적 재원 지원 근거 마련으로 체육자치 실현의 기틀을 구축하게 됐다.

 

앞으로 자체 수익사업 발굴 추진과 기부금 사업 확대, 기업 후원금 유치 활성화 등을 통해 시민과 체육인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남교 체육회장은 천안시체육회 특수법인 설립은 천안체육 역사의 새로운 출발점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 10만 천안시체육인과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체육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21-06-11 1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