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D-Day 2024. 05. 22. ~ 26. 독립기념관
Days
Hours
Mins
Secs

보도자료

제목 천안 동남구치매안심센터, 천안여중 치매파트너 양성
분류 보도
팀명 동남구보건소 등록일 2019-10-17 조회 208
첨부
 
-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과 연계해 치매친화적 천안에 기여

천안시 동남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6일 천안여자중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뜻한다. 천안여중 학생들은 교육 이수 후 치매 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기, 치매환자 및 가족 응원하기, 치매예방 검진 및 정보 제공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돕는 활동을 적극 수행하게 된다.

심의경 천안여자중학교장은 “천안여중은 평소 어른을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경애(敬愛)’를 학교 교훈으로 삼아 인성중심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며 “천안여중이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과 치매친화적인 천안을 만드는데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민자 동남구보건소장은 “천안여중학생 및 학교관계자 분들이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사업 협의체 구성단계부터 재학생 치매파트너 교육에 참여하는 등 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 참여해 감사드린다”며 “이를 계기로 앞으로 초?중?고 학생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동남구 보건소(☎041-521-5008)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