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코스모스 핀 천안삼거리공원 가을 정취가 물씬
임종순 추천여행기

천안 삼거리는 조선시대부터 한양에서 경상도와 전라도로 내려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대로였습니다. 북쪽으로는 평택과 수원, 한양까지 이르며 서쪽으로는 논산을 거쳐 전주, 광주 등 전라도로, 남쪽으로는 청주와 문경 새재를 넘어 대구, 경주 등으로 이른다고 합니다. 이 유서 깊은 천안삼거리를 관광지로 조성코자 가로수로 능수버들을 심어 가꾸고 있으며 호숫가에 화축관의 문루이던 영남루를 옮겨 수중에 세워 지금은 시민들의 휴식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선선한 바람 불면서 요즘 어딜 가더라도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데요, 깊어가는 가을, 천안 시민들이 제대로 가을향에 취할 수 있도록 천안삼거리공원은 꽃단장을 했습니다. 




지난주부터 본격적으로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한 이곳 코스모스는 현재 절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 때마다 형형색색 꽃 물결이 일렁이면서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킵니다.



올해 16회를 맞은 천안흥타령춤축제는 6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지역대표공연예술제로 국내 최대 춤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2019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천안삼거리공원과 천안예술의전당, 천안시내 일원에서 성대하게 열립니다.




천안삼거리공원 곳곳에서는 축제 준비로 분주하기만 합니다.



이를 아는지 모르는지 호랑나비 한 마리가 코스모스 주위를 분주히 날아다니며 꿀을 따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 때마다 형형색색 꽃 물결이 일렁이면서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시킵니다.




파란 하늘과 어우진 코스모스는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습니다.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국내 최대 춤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2019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있는 천안삼거리공원에서 열립니다. 흥미로운 볼거리와 신나는 즐길 거리가 있는 천안에서 흥겨운 경험과 즐거운 기억, 신나는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