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시민리포터 기사

이 글은 천안시 시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천안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시민리포터 상세보기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와 구분 제목과 내용을 나타냅니다

제목 천안시 농특산물 우수성 알리러 출동!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
이지현 생활정보








.

이번주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천안 시청 앞에는 시민들의 풍요로운 한가위를 위해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개최 했습니다. 매년 열리는 직거래 행사는 해를 거듭 할 수록 찾는 시민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좋은 품질의 천안표 농특산물을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 찾은 분은 매년 찾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 중 한사람으로, 올해에도 추석맞에 선물, 장을 보러 시청 앞 직거래 장터에 다녀왔습니다 .





9월 10일 10시부터 열린 직거래 장터는 오후 4시까지 열리는데요. 인기 품목은 그 전에 품절이 되어버리곤 합니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천안지역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직거래 장터를 통해 천안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안정적인 판로를 구축하며 천안 시민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에 장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천안 시민이어서가 아니라, 직접 먹어보고 맛보고, 사용해본 소비자의 입장에서 천안시의 흥타령 쌀&잡곡 ,배,거봉,전통장,연미주 등은 어디에 내어 놓아도 자랑스러울 정도로 흘륭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배 주산지인 천안시에서 육성하고 있는 '하늘그린'신고배는 올해 독일 수출까지 해서 유럽시장 진출에 청신호를 밝힌 바 있는데요. 천안시의 배는 한국인 뿐 아니라 세계인의 입맛까지도 사로잡은 훌륭한 맛을 자랑합니다. 크기도 크고, 과육이 실하며 과즙이 풍부해 그 달콤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하늘그린 배도 직거래 장터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도 내노라 하는 흥타령쌀과 잡곡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흥타령쌀은 천안시가 직접 품질을 관리하고 보증하는 쌀입니다. 그만큼 믿을 수 있는 쌀인데요. 저온저장,적정 수분유지로 가공해서 사시사철 햅쌀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찰지고 씹을 수록 달큰한 맛이 나는 천안 흥타령 쌀로 온가족이 맛있는 밥상이 되실 듯 합니다.





연미주는 천안 지역 특산주 입니다. 제수용으로 사용 가능하고,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음식인 각종 전류와도 궁합이 찰떡이라 아주 인기가 좋습니다. 연미주 뿐 아니라 탁주, 신제품 국화주도 만나 볼 수 있으니 선물용,제수용으로 준비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는 17개 생산자 단체에서 행사에 참가해 천안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 50여 품목을 시중보다 최대 20%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데요. 이런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장터를 찾은 시민들로 붐비는 모습입니다. 평소에도 애용하던 천안 농특산물을 이 날만 더 저렴하게 만날 수 있으니! 냉장고에 쟁여 놓기 좋아하는 저는 아우내 청국장이며, 표고버섯, 꿀, 연미주 등등 신이나게 장을 봤습니다. 돈을 썼는데 돈을 번 것 같은 느낌! 천안 직거래장터에서 가능합니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천안시 다섯농부가 만든 브랜드 '오늘품'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어느 집에서나 꼭 필요한 장류를 고급스러운 선물세트로 만들어 판매해서 인기가 높았습니다. 포장도 기존의 전통적인 느낌보다도 모던하고 세련되어 천안시의 젊은 이미지와도 잘 맞는 듯 헀습니다. 고급 한과 세트도 만나 볼 수 있었는데, 호두의 고장 답게 호두를 바삭하고 달콤하게 즐 길 수 있는 호두 한과도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외에도 꿀, 밤, 떡 , 반찬류, 버섯, 야채류, 장류, 두부, 각종 과일  등등~ 정말 다양한 품목의 천안시 농특산물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훌륭한 품질에 소중한 누군가에게 꼭 선물하고 싶은 우리 천안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또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만나 볼 수있으니, 역시 시청앞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에 매년 찾아올 수 밖에 없습니다.






한번 맛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천안시의 우수한 농특산물! 소중한 누군가에게 선물하고 싶고, 고생한 우리 가족들에게 좋은 것 먹이고 싶은 마음. 누구나 같지 않을까요? 풍성한 한가위에 천안시 농특산물이 함께 한다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명절이 될 것입니다.

너무나 훌륭한 우리 천안시의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서울,대전,세종에서 열리는 행사에도 참여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천안 지역의 농특산물의 우수성이 더 널리 알려져 농가소득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안시가 참가하는 농특산물 행사


9월9일~10일 추석 농수특산물 서울장터
9월20일~22일 대전 노은농산물 도매시장 '아줌마 대축제'
9월28일~29일 세종 싱싱장터 '제8회 충청 명품,특산품 대축전'





목록 before Next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이덕희
연락처 :  
041-521-2083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