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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민원 도우미

건축물용도변경신고 상세내용
건축물용도변경신고 상세내용을 보는 표로 민원내용과 접수부서, 처리부서, 등 처리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절차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민원사무명 건축물용도변경신고
민원내용
(민원사무안내)
건축물의 용도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 신청하는 민원사무
접수부서 행정안전국 자치민원과
처리부서
(주관부서)
시청 건축디자인과
경유/협의부서
제출처
처리일수 5 일
전화 041-521-5682~5 (fax 041-521-2499)
접수방법 인터넷(세움터)
구비서류 1. 배치도, 평면도(층별로 작성된 것만 해당한다), 입면도 및 단면도
2. 해당법령에서 제출하도록 의무화하고 있는 신청서 및 구비서류(해당사항이 있는 경우로 한정한다)
3. 건축할 대지의 범위에 관한 서류
4. 건축할 대지의 소유 또는 사용에 관한 권리를 증명하는 서류.
5. 구조안전을 확인해야하는 건축·대수선인 경우 : 건축법 시행규칙 별표2에 따른 구조도 및 구조계산서
서식파일 [별지 제6호서식] 건축ㆍ대수선ㆍ용도변경 (변경)신고서.hwp
처리절차
(업무처리흐름도)
접수→관련부서와의 협의 및 검토→건축물용도변경신고필증 교부
수수료 50,000원~1,600,000원
면허세 동지역 67,500원, 읍·면지역 27,000원 (10층이상 또는 2,000㎡이상 )
기타비용
심사기준
처리요령 및 유의사항
관련법규 1. 건축법(제11조,제14조,제16조제1항,제19조,제20조제1항)
2. 건축법 시행령(제14조)
3. 건축법시행규칙(제12조,제12조의2,별지제1호의4,별지제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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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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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1577-3900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