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 행복천안

향기나는 문화도시

관내 관광지 21곳 공공 와이파이 설치 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관내 관광지 21곳 공공 와이파이 설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18-12-05 조회 928
첨부 20181205_085314.jpg



천안시는 관내 관광지 21곳에 공공 와이파이(Wi-Fi) 설치를 완료하고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시는 충청남도가 추진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관광지 와이파이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28000만 원을 투입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에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했습니다.

무료 공공 와이파이존 확대는 구본영 시장의 주요 공약 중 하나로,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시민 통신비 부담 가중을 해소하고 관광지 편의를 제고하게 될 방침입니다.

 

 

 

 

 

공공 와이파이(Wi-Fi)가 설치된 장소는 ▲태조산 공원 ▲천안종합휴양지 ▲광덕사 ▲각원사 ▲유관순 열사 기념관 ▲유관순 열사 생가 ▲이동녕선생 기념관 ▲홍대용 과학관 ▲도솔 광장 ▲천호지공원 ▲청수 호수공원 ▲쌍용공원 ▲천안박물관 ▲조병옥 박사 생가 ▲태학산 자연휴양림 ▲태학산 태학사 ▲태학산 자연휴양림 캠핑장 ▲천안종합운동장 ▲체육공원(축구센터) ▲천안삼거리공원 ▲아우내 실내체육관입니다.







서비스 사용 방법은 와이파이(Wi-Fi) 설정에서 KOREA FREE WIFI를 선택하면 됩니다.
천안시는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공공 와이파이 확대 구축에 발맞춰 올 7월부터 연차적으로 관광지, 버스 정류장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 와이파이 무선접속 장치 설치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존 31곳에 이어 이번 관광지 21곳에 공공 와이파이를 구축했고 내년부터 2022년까지 버스정류장 130곳에 연차적으로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존 확대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시민 통신비 부담과 시민 정보화 격차를 해소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통신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미디어홍보팀
담당자 :  
송지문
연락처 :  
041-521-5181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