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체납징수 공무원, 근무조끼 착용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체납징수 공무원, 근무조끼 착용
분류 보도
부서명 세정과 등록일 2019-10-14 조회 28
첨부
 
- 재정 파수꾼 체납징수 공무원의 신변보호와 체납액 징수 홍보

천안시는 지방세 체납액 징수 홍보 및 체납징수 공무원의 신변보호를 위해 이달 중순부터 체납처분 활동 시 ‘체납처분반’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남색 근무조끼를 착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근무조끼는 시청 세정과, 구청 세무과, 읍면동 세무담당 직원들에게 보급돼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한 새벽 합동영치, 상시영치 활동뿐 아니라 체납자에 대한 체납액 징수독려, 고지서 송달 등 현지출장 시 공무원의 신변을 보호하는 안전장치 역할을 하게 된다.

기존 자유로운 복장에서 통일된 근무복을 입게 된 체납징수 공무원들은 민원서비스 향상은 물론 세무행정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높이고 적극적인 징수활동으로 성실납세 분위기를 조성해 지방세수 확충에 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광용 세정과장은 “지속적인 체납액 징수활동은 천안시의 재정을 튼튼히 하는 초석이 되고 있고 이 결실이 시민의 복지증진 등 시민에게 되돌아가게 될 것”이라며 “지역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이해와 자발적인 납부협조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 문의전화 : 천안시 세정과(☎041-521-5270)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