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천안시,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글의 상세내용 :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 천안시,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 운영
분류 보도
부서명 세정과 등록일 2019-10-08 조회 67
첨부
 
- 징수목표 196억 원 초과달성 목표로 강력한 체납처분 예정

천안시는 이달부터 연말까지를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올해 이월체납액 징수목표 196억 원 초과달성을 위해 체납고지서 및 납부 안내문을 일제 발송하고 자진납부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효과적인 체납징수를 위해 부동산, 예금 등의 재산압류와 관허사업제한, 공공기록정보(신용정보)등록, 명단공개 등 강도 높은 행정제재를 병행 추진한다.

5백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를 대상으로는 징수담당자 지정 책임징수제를 실시하며, 체납자에 대한 거소지, 직장 등을 정밀 조사해 방문 상담과 압류 재산 공매처분도 실시할 계획이다.

자동차세 체납차량 일소를 위해서는 시청과 구청, 읍면동이 함께하는 합동 번호판 영치 및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영치활동도 추진할 예정이다.

최광용 천안시 세정과장은 “어려운 경제여건을 고려해 납부의지가 있는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납을 적극 유도하고, 고액·고질상습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체납처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전화 : 천안시 세정과(☎041-521-5268)

목록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보도기획팀
담당자 :  
구혜경
연락처 :  
041-521-5178
최종수정일 :
2019-07-11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