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동감동행 이동건강상담소 운영
분류 보도
팀명 동남구보건소 등록일 2019-07-17 조회 89
첨부
 
- 12월까지 월1회 지역시설에서 혈압검사, 체성분측정 등 제공

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가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신방체육관, 천안시배드민턴장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감동행’ 이동건강상담소를 운영한다.

시민들의 건강의식 고취, 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 프로그램은 지역시설을 직접 찾아가 당뇨, 고혈압 이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속적인 주민 건강관리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구체적으로 ▲혈압·혈당 및 콜레스테롤 검사 ▲체성분 측정 ▲개인별 운동상담 ▲개인별 영양상담 ▲세라밴드를 이용한 스트레칭 교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감동행 이동건강상담소는 천안시종합사회복지관, 신방체육관, 천안시배드민턴장 총 3곳에서 올 12월까지 월1회 오전 11시부터 1시간 운영된다.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으로 일상생활에서 이상증상 없이 지내고 있는 당뇨·고혈압 이상자들을 센터와 연계해 개인별 상담 및 지속 관리할 예정”이라며 “주민들의 건강관리능력 향상, 건강관리방법 습득,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동건강상담소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순환근력운동 등 건강증진프로그램과 당뇨교실·자조모임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041-521-2658)로 문의하면 된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동남구보건소(☎041-521-2658)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