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보도자료

제목 천안시, 간이 진단키트 활용 바이러스 신속 진단
분류 보도
팀명 기술보급과 등록일 2021-04-14 조회 83
문의처 041-521-2936
첨부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가 지역 내 채소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원예작물 바이러스병 진단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원예작물 바이러스병은 방제할 수 있는 약제가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아 발생 시 이병주(바이러스병 발생 주)를 제거해야만 과실 수확량과 상품성을 확보할 수 있기에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한데, 이에 진단키트를 구비하고 감염여부의 신속한 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러스 진단키트는 오이, 멜론, 고추 등 채소작물의 즙액에 담가 감염여부를 확인하는데 현장에서 2분 내에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알 수 있는 휴대용 진단도구다.

 

또한, 시설원예작물 밀집지역에 원예작물에 발생하는 바이러스병을 농가에서 쉽게 진단받을 수 있도록 병천동면지소 등 7개 지소에 9508점의 진단키트 분양을 통해 농가 영농지도사나 농가 요청 시 재배포장에 방문해 진단하는 현장서비스도 추진하고 있어 원예작물 바이러스가 의심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거나 재배지소에 현장진단을 요청해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진단받을 수 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상고, 장마 기후변화, 농산물 교육증가 등 농업환경 변화에 따라 새로운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가 계속 늘고 있는 실정으로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즉시 농업기술센터에 의뢰해 신속하게 진단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목록 링크복사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25 1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