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천안시

공지사항

2020년 제15회 천안뉴스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년 제15회 천안뉴스
부서명 홍보기획팀 등록일 2020-04-13 조회 1008
첨부
ㅆㅓㅁㄴㅔㅇㅣㄹ_ㅈㅔ15ㅎㅚ.jpg

천안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위협을 받는 시민들을 위한 가종 지원대책을 추진합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천안사랑카드가 출시됐습니다.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우한 도시형 교통모델 공공형 버스가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415일에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천안시장 보궐선거의 투표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상 주요 뉴스였습니다.

415일 수요일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천안시장 보궐선거 투표일입니다.

이번 선거에 많은 유권자분들이 코로나19 때문에 투표장에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천안시는 코로나19에 대비해 투표장을 찾는 많은 분들이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여 유권자가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이번주 천안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돼 지역 경제가 큰 위기를 맞고 있는데요.

천안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실직자 등을 위해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저소득층 생활지원사업과 긴급복지 확대지원을 한시적으로 시행합니다.

천안시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소상공인과 실직자 등을 대상으로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데요.

생활안정자금은 현금 50만원과 지역화폐인 천안사랑카드 50만원으로 총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지원신청은 오는 424일까지 온라인신청은 천안시청 홈페이지에서, 방문신청은 읍면지역은 주민등록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동지역은 천안종합운동장 실내테니스장, 천안축구센터, 삼거리공원 주무대 등 권역별 3개소 지정장소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시민혼잡과 불편을 줄이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홀짝제로 접수처를 운영합니다.

또 천안시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오는 7월말까지 한시적으로 긴급복지 선정기준을 완화해 적용하고, 기초생활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계층 13천여 명에게 한시생활지원으로 89억원 규모를 지급하는 등 저소득 가구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원 자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전담 콜센터(041-521-5511), 시청콜센터(1422-36)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된 요즘, 천안시가 충남 지역 최초로 모바일 앱 기반 IC형 충전식 선불카드인 천안사랑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지역경제도 살리고 혜택도 누리는 천안사랑카드의 자세한 혜택과 신청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천안사랑카드는 천안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거주지와 상관없이 만14세 이상이면 월 50만원, 500만원 한도 내에서 누구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는 스마트폰을 통해 천안사랑카드 앱을 설치하고 카드 수령 후 앱을 통해 지역화폐를 충전하면 되는데요. 이때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다면 신분증과 현금을 지참하고 지역 내 NH농협은행을 방문하면 즉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는 전통시장, 학원, 미용실, 카페, 병원 등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천안의 모든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 오락업소,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천안사랑카드의 가장 큰 혜택은 캐시백인데요. 출시기념으로 47일부터 56일까지 한 달간은 결제금액의 10%, 이후에는 6%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30%의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60%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 소비도 하고 실속도 챙길 수 있는 천안사랑카드,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교통 소외지역과 도심지 교통사각지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출퇴근과 등하교 편의증진을 위한 도시형교통모델 공공형버스 13개 노선 12대가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도시형교통모델 공공형버스는 국토교통부와 천안시가 중소형버스 운영비를 공동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에 운행횟수가 증가하거나 신설되는 운행지역 및 노선 수는 성환읍 6개 노선, 목천읍 3개 노선, 성남·수신면 4개 노선입니다.

성환읍 지역을 운행할 노선은 114, 116, 117, 118, 119, 135번으로, 해당 노선은 현재 운행하는 횟수를 증가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목천읍 지역 노선은 390, 391, 392번 노선이며, 신설 노선인 392번은 천안터미널과 유왕골을 기종점으로 운행하고 버스노선이 업었던 서흥1리를 경유하게 됩니다.

성남면과 수신면을 운행할 노선은 520, 530, 532, 570번 노선이며 신설 노선인 532번은 천안터미널을 기종점으로 순환하는 노선으로 성남우체국, 성남봉양진료소, 대흥리 등을 경유하게 되는데요. 그 외 노선은 운행횟수를 늘리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지난 410일과 11일에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사전투표가 진행됐죠.

다가오는 415일에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천안시장 보궐선거가 치러지는데요.

코로나19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요즘, 유권자의 권리인 소중한 한 표 어떻게 행사해야 할까요? 투표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21대 국회의원선거와 천안시장 보궐선거는 선거일 기준으로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투표할 수 있는데요.

투표가능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정해진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천안시장 보궐선거의 국민 행동 수칙은 무엇일까요?

먼저 투표소 가기전 신분증을 준비하고 어린 자녀 등은 가급적 동반하지 않으며 투표소 가기 전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소에 갈 땐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 입구에서 발열 체크를 받고 손 소독제로 소독 후 일회용 비닐장갑을 착용합니다.

투표소 안과 밖에서는 다른 선거인과 1m 간격을 유지하고 불필요한 대화는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투표소에서 본인 확인 시 마스크는 잠시 내려주시고 발열 증상이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후 관할 보건소에 꼭 방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투표 후 귀가하여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어줍니다.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 수칙을 준수하여 여러분들의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생생정보 소식과 일자리 정보 소식입니다.

천안시가 오는 7월까지 5개 사업단 공익 활동형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천안사랑 카드를 지급합니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중 보수의 30%에 해당하는 천안사랑카드 지급과 20%에 해당하는 인센티브를 4개월간 받게 되는데요.

노인일자리 참여자 천안사랑 카드 지급으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민생 고용안정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천안시가 친환경 농업직불제 신청접수를 이달 말까지 받습니다.

대상은 유기, 무농약 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 및 법인이며 지원내용은 농지종류, 인증단계, 품목에 따라 면적에 비례하여 직불금을 지급하는데요.

신청은 오는 4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됩니다.

이어서 일자리 정보입니다.

정다운요양원에서 요양보호사 1명을 모집합니다.

임금은 월급 200만원이며 근무지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입니다.

주식회사 즐거운밥상에서 배송 및 사무보조원 1명을 모집합니다.

임금은 연봉 2,400만원 ~ 2,500만원이며 근무지는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입니다.

서일공영 주식회사에서 경리사무원 1명을 모집합니다.

임금은 연봉 2,400만원이며 근무지는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입니다.

이화병원에서 급식 조리사 1명을 모집합니다.

임금은 월급 180만원~300만원이며 근무지는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입니다.

영진산업에서 생산직 2명을 모집합니다.

임금은 시급 8,590원이며 근무지는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입니다.

천안시에서는 지역기업들의 원활한 기업활동을 위한 지원의 일환으로 무료채용지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일자리 종합 지원센터 채용지원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안정되긴 했지만 해외유입과 산발적인 지역사회 감연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오는 419일까지 연장됐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외출을 자제하고, 타인과 신체접촉 피하기,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의 가장 좋은 백신이죠. 바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기 바라며 이번 주 천안뉴스를 마칩니다.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TREE-GENERATION)

산소 생성숲 나무심기 행사

쌍용공원 시설 집중 방역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천안시
연락처 :  
1422-36
최종수정일 :
2024-04-16 1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