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천안 팥 재배를 위한 기상정보 기상정보 서비스 바로가기
생명산업과 시민건강을 지켜나갑니다.

농업뉴스

  • facebook
  • print
제목 천안시, ‘노동력 절반’ 드론 농업 기술지원 앞장
팀명 농촌지원과 등록일 2019-06-18 조회 545
첨부
 

- 벼농사에 드론 활용하면 비용과 노동력 50% 이상 절감 예상 -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드론 농업 기술지원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농촌 노동력 절감과 농업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벼 재배 시 드론을 활용할 경우 이앙작업 90%이상, 시비작업 50%이상, 제초·방제작업 80%이상 노동력 절감이 가능해 재배 전 과정에서 50%이상 노동력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두 달간 드론 국가자격증취득과정을 진행해 4-H연합회 회원 5명이 드론 자격증 필기를 취득했으며 8월 실기시험을 앞두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농촌에 드론을 활용한 방제 기술을 선보이고 전파하는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풍세면 가송리에서 4-H연합회 수도작 분과 회원, 농업인, 관계 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용 드론을 이용한 벼 방제노력 절감 시연회를 개최해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시연회는 농업용 드론을 소개하고, 드론활용기술 사례설명, 드론비행과 방제 시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드론을 이용한 방제노력 절감 효과 교육과 사용 사례를 공유했다.


강성수 소장은 “앞으로도 지속해서 드론 특성화교육과 드론국가자격증 취득과정 교육 등을 추진해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는 인력양성과 기술보급에 노력하겠다”며 “농촌의 노동력 절감과 농업인 복지 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전화 : 천안시 농촌지원과( 041-521-2912)

목록 링크복사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담당부서 :  
지도기획팀
연락처 :  
041-521-2906
최종수정일 :
2023-12-28 16:44